대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학교는 1925년에 개교하여 그동안 여천초, 수암초, 울산남부초, 야음초, 동백초 등을 분리하였으며 현재는 특수반 1학급을 포함하여 39학급 980여 명의 선남선녀들이 공부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울산의 명문 초등학교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휩쓸고 있는 코로나-19는 우리들의 보편적인 일상생활의 변화를 초래했으며 정상적인 학교생활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공동체의식으로 점차 안정되어 가고 있으나 획기적인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는한 현 상황은 계속 유지되리라 봅니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1학기동안은 전교생이 등교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이 지속되어 온 것에 감사드립니다. 학교에서는 방역과 대청소 등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언제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내 자녀가 안전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원격 진단 및 방역수칙 준수와 원격, 등교수업 준비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꿈끼 페스티벌 등 다양한 특색사업들이 축소 또는 취소될 수 있으나 학교 오는 매일매일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21세기를 이끌어갈 역동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은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배려와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기초와 기본을 튼튼히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교사들이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치는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에게는 무한한 신뢰를 주는 행복한 대현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가 소중히 여김을 받는 역동적인 학교 경영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하며 미래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현초등학교 교장 김 인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