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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학년말 방학 학생생활지도 안내
작성자 박미경 등록일 22.01.17 조회수 821

인성창의성으로 를 키우는 별바라기 대현교육

2021학년도 학년말 방학 학생생활지도 안내

발행인 / 교장 윤순금

담당자 / 교사 박미경

문 의 / 220-1514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학생들이 학습의 장을 학교에서 가정으로 옮기는 학년말 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방학동안 학생 스스로 자기의 생활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고 아래의 내용을 참고로 하여 안전하고 보람된 방학생활이 되도록 가정에서 협조 및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일탈행동 예방ㆍ감시 및 생활지도

1) 학생들이 일탈행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사전에 교육ㆍ안내

2) 학교 안팎에서의 필요한 생활지도 실시

3) 청소년 유해사이트(자살, 음란, 폭력 관련) 접속 예방 지도

4) 생명존중 교육 철저를 통한 자살 예방

둘째,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활동

1) 학교 홈페이지 학교폭력 예방 교육자료 활용 (언어폭력·사이버폭력·따돌림 등 )

2) 불필요한 SNS 대화방 개설 금지 및 SNS를 통한 친구 험담 금지 (학교폭력에 해당함)

3) 불량청소년이 모이는 노래방PC방 출입금지(상급학교 학생 및 성인들에 의한 악영향 우려)

4) 안전지킴이 집의 위치를 파악하고, 도움이 필요할 대 요청하기

셋째, 방학 중 안전생활 지도

1) 방학 중 화재 예방 지도

2) 겨울철 빙판길 및 보행길 교통 안전 교육 실시

3) 부모, 보호자, 지도교사가 동반하지 않는 야영 금지 지도

4) 방학 중 등교 시, 교내 구석진 곳에서 놀거나 위험한 시설물에 올라가거나 출입하지 않기

5) 자전거를 구입하는 경우 안전모 등 보호 장비도 함께 구입하도록 하여 평소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는 습관 기르기 도로에서 자전거를 탈 때 반드시 안전모 착용(도로교통법 제11)

6) 아동 실종·유괴 예방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www.missingchild.or.kr)

7) 유해 매체 및 음란,폭력사이트 차단하기

8) 학생의 건전한 소비생활 및 용돈 관리 지도 및 외출 시 질서 지키기 지도

넷째, 방학 중 자살(시도) 관련 자녀 관리 철저

1) 1577-0199 24시간 위기상담전화 운영(울산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2)‘SNS 과다사용 징후 예방 서비스’(스마트안심드림, 사이버안심존)

부모님께서는 자녀가 다니는 학원을 가보시고, 학원이나 학교를 오가는 동안 후미지고 외진 곳 은 없는지, 주변에 위험한 요소는 없는지 꼭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학원과 학교를 오가는 중 혼자 다니게 하지 말고 짝을 만들어 함께 다니도록 한다.

학원이나 학교 활동 후에는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혼자 놀지 말고 즉시 귀가하도록 지도한다.

행락지에서는 개인행동을 하지 않고 꼭 어른과 함께 행동 하도록 한다.

직장일로 자녀를 혼자 둘 경우, 언제든지 자녀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연락처 기억하도록 한다.

동절기 건강 관리 및 미끄럼 방지에 적절한 옷차림을 관리한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친구 등 특수한 신분을 사칭하여 아이들에게 심부름을 시키는 수법에 속지

않도록 교육한다.

컴퓨터 온라인 성폭력도 신경 쓴다. 음란한 대화에 휘말리지 말고 바로 빠져나오도록 한다.

가능한 한 낯선 사람에게 실명이나 주소, 전화번호, 사진 등 개인정보를 주지 않도록 한다.

★★ 위기상황 발생 시, 성폭력상담소나 여성 긴급 전화 1366에 연락을 취해 도움을 받습니다.

울산해바라기센터(http://www.ussunflower.or.kr/052-265-1375) 도움 요청

신고기관: 수사기관(지방경찰청 및 경찰서) 112

울산아동보호전문기관: 울산시 중구 성안 321

Tel. 052)245-9382 Fax. 052)245-1390

홈페이지 www.ulsan.sc.or.kr

최근 SNS등에서 개인정보 피해 사례(타인계정으로 불법스포츠 도박에 이용 등)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 으니 학생들은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SNS계정이나 인증코드 등을 요구해서도 안되며, 제공해서도 안 됩니다.

2022. 1. 18.

대 현 초 등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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